본문바로가기

홈 > 커뮤니티 > 랜섬웨어뉴스

랜섬웨어뉴스

[ 보안뉴스 ] 세계 최대 알루미늄 제조사, 랜섬웨어에 감염돼 생산 차질

2019-03-21 09:05:36

       

세계 최대 알루미늄 생산자인 노르웨이 대기업 노르스크 하이드로(Norsk Hydro)가 현지 시각으로 월요일 저녁부터 랜섬웨어 공격을 받기 시작했다. 사태는 밤새 악화돼 미국과 유럽의 IT 시스템에까지 영향이 있었다고 한다.

 

공격이 탐지된 건 월요일 자정 경. IT 전문가들이 노르스크 하이드로의 글로벌 IT 시스템과 서버들에서 비정상적인 활동을 탐지했을 때였다고 CFO인 에이빈드 칼레빅(Eivind Kallevik)이 밝혔다. 하이드로 측은 “심각한 사이버 공격에 회사가 노출됐다”는 곧바로 알게 되었고, 긴급 대응을 실시했다. 감염이 확산하는 걸 막으려고 여러 가지 방법을 동원했고, 문제의 멀웨어가 랜섬웨어였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

 

노르스크는 “현재 공장 가동의 안전을 점검하고 아무런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검사하고 확인하는 데에 모든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발표했다. “동시에 공장 가동 및 운영에서의 피해와 금전적인 손해를 최소화하는 데에도 힘을 쏟고 있습니다. 감염이 발견되고서 첫날은 피해가 발생한 공장을 최대한 빨리 격리시키는 것에 투자했습니다. 다행히 노르스크는 튼튼한 백업 시스템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회사 운영을 정상화 하는 게 크게 어려울 것으로 보이지는 않습니다.”


[ 보안뉴스 ] 문가용 기자 원문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