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홈 > 커뮤니티 > 랜섬웨어뉴스

랜섬웨어뉴스

[ 보안뉴스 ] 中, 랜섬웨어 ‘GlobeImposter’ 변종 퍼져

2019-03-21 09:25:56

       

중국에서 최근 ‘랜섬웨어 글로브임포스터(GlobeImposter)’의 변종이 광범위하게 퍼지고 있으며, 병원과 일부 기업 등의 시스템을 공격하고 있다고 중국 당국과 정보보안 업체들이 전했다. 

 

랜섬웨어 ‘GlobeImposter’ 최신 변종이 중국에서 지난해 한 성급 아동병원에 이어 최근 전국 각지의 대형 병원들을 포함해 일부 기업(부동산 부문 등)의 시스템을 공격했다고 정보보안업체들은 밝혔다. 하지만 감염 피해를 입은 병원이나 기업들의 이름을 구체적으로 밝히지는 않았다.

 

베이징 네트워크·정보보안정보통보센터도 지난 주 발표한 통보에서 ‘GlobeImposter’ 변종이 온라인 상에서 퍼지고 있으며 최근 여러 성 지역에서 감염 상황이 나타나고 있다고 밝혔다.

 

앞서 중국에서는 랜섬웨어 ‘GlobeImposter’이 2017년 9월경 자주 출현하기 시작했으며, 변종들은 지난해 7월 중 본격적으로 퍼져 나간 것으로 정보보안 업체들은 파악하고 있다. 치후360이 자사 보안 솔루션을 써서 모니터링 한 결과, ‘GlobeImposter’이 중국에서 유행한 랜섬웨어들 가운데 차지한 비율은 2017년 3.2%에서 지난해 24.8%로 크게 늘었다. 이 회사는 “지난해 자체 접수한 피드백을 보면, 확장자애 따라 변종을 나눌 경우 ‘GlobeImposter’ 패밀리는 100개가 넘는 변종이 존재하는 것으로 파악됐다”고 최근 밝혔다.


[ 보안뉴스 ] 원병철 기자 원문보기